제도소개 및 목적

목적

  • * 법제도 정비후 시행 예정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에 따른 피해를 방지하고 자율적 품질경쟁 유도,촉진을 통해 스마트워크센터 활성화에 기여

스마트워크센터구성요소

  • 스마트워크센터 구성요소
    대항목 심사항목
    시설환경 업무 공간은 개인의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하는 공간으로 개방형과 독립형으로 구분
    개인업무공간, 개인좌석 구비요건, 사무기기, 회의실, 회의시설, 전문회의설비, 휴게공간
    운영관리 스마트워크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인적, 제도적 기반
    안내데스크, 센터안내, 출입관리, 센터보안, 환경, 소음, 소방, 조명, 사물보관함, 접근성
    정보통신 스마트워크센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통신(ICT)관련 시설
    통신설비, 무선네트워크, 유선네트워크, 이동통신, 컴퓨터, 전기설비
시설환경
개인업무공간 회의실 휴게공간 사무기기
운영관리
안내데스크 센터안내 출입관리 사물보관함
정보통신
통신설비 컴퓨터 네트워크